[ 얼인원 패키지 1일차_백엔드 개발자 ]
1) 나이/성별 : 29/남
2) 유형 : 지거국
3) 타겟직무 : 개발(백엔드)
4) 수강생 일련번호 : YKK202410
간략하게 1일차를 설명하자면 저에게 맞는 직무설정과 채용공고정보, 면접준비과정과 앞으로 나아가도록 전략을 세워주셨습니다.
처음으로 직무설정에서는 저의 전공이 개발 쪽인 만큼 관련 직종이 광범위하게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저와 맞다고 생각하는 직종을 선택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대표님과의 상담을 통해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토대로 저에게 알맞은 직무를 선택하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직무최적화 과정에서 ‘지금 정하는 직무는 자신이 원하는 것이어야 한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직무선택에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후에는 채용공고정보에 관한 내용들을 알려주셨는데 솔직히 채용공고에 관해서 저의 지식은 빙산의 일각이라는 생각이 드는 과정이었다고 느꼈습니다. 여태까지 제가 검색하고 찾아보았던 채용공고들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었다는 생각을 하였으며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배우고 시스템적으로 채용공고들의 세부적인 것들을 다룰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우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면접준비를 할 때에도 막연하게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면접준비 요령이나 예상질문 등에 대한 것들을 준비하고 자소서와 이력서에 관한 것들을 위주로만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진행하면서 제가 준비한 것들은 면접준비과정에서의 일부분이며 정작 중요한 것들을 배제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회사에 관한정보들이나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정보들을 습득하고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다대다 나 다대일 면접 등 다양한 면접에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고 대응 할 수 있도록 알려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취업을 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계획을 세워주시는데 저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가장 시급한 것이 무엇인지를 정하며 필요한 것들을 채워나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부분을 배우며 굉장히 새로웠는데 학생 때 학교에서 알려주는 정보들이 주 라고 생각하였지만 전략을 세우면서 학교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다가 아니라고 느끼는 단계였습니다.
취업이란 것은 결국 제 자신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노력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사실을 새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우선시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우는 좋은 컨설팅이었습니다.
앞으로 2일차, 3일차의 상담을 통해 성장해 가는 저의 모습이 기대되며 여러분들 모두 원하는 곳, 좋은 곳에 취업하셨으면 합니다.
Comentarios